일반진료

  • 일반진료

  • 치아미백

치아미백

Tooth whitening 변색된 치아를 회복하는 치아미백

치아미백은 선천적이거나 착색 유발 식품에 의해 변색된 치아의 표면을
손상, 삭제 없이 원래의 색으로 회복시키거나 더 밝게 개선하는 치료법입니다.

한번 변색된 치아는 양치나 스케일링만으로 회복하기 어렵기 때문에
개개인의 치아 상태와 변색 정도를 파악해 고농도 미백제와 특수 광선을 이용하여
색소로 착색된 치아를 손상 없이 의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치아미백 추천대상

01. 선척적으로 치아가 누런 경우

02. 흡연이나 커피, 콜라 등의 섭취를 통해 치아가 착색된 경우

03. 나이가 들면서 치아가 변색된 경우

04. 서비스 직종 혹은 결혼 등을 앞두고 개선이 필요한 경우

05. 환하고 밝은 미소를 갖고 싶은 경우

06. 교정 후 깨끗한 치아를 원하시는 경우

치아 색상 자가 체크

치아 색은 총 16단계로 나뉘며, B1에 가까울수록 자연치의 밝은색이며, C4에 가까울수록 어두운색에 해당합니다.
20~30대 연령층의 평균적인 치아 색은 A2이며, A3부터는 어두운 치아 색에 속합니다.
치아가 어둡다고 판단되시면 내원하셔서 상담 후 치아미백 치료를 결정하세요.

미백치료의 종류

자가미백

착색을 유발하는 외부 요인으로 인해 변색 된 치아를 밝게 만드는 치료입니다.
환자분의 치아에 맞게 제작된 투명 트레이에 미백제를 넣고 치아에 끼우는 방식으로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간편한 치아 미백 방법입니다.

실활치 미백

외부충격이나 사고 등으로 인해 치아 내 신경이 죽은 경우 치아 색이 검게 보이는 현상이 발생할 때 실시하는 치료로, 변색 된 치아는 근관 치료와 변색 된 조직을 제거 후 치아 내부에 약제를 넣어 원래 치아들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되돌려 주는 치아 미백 치료입니다. 치근 흡수 등의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치아미백 Q&A

Q1

치아 자가미백 후 치아가 시리고 약해진 느낌이 드는데, 괜찮나요?

치료 직후에는 치아가 많이 예민해져 있는 상태라 통증이나 이가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약 1~3일 정도 이후에 증상은 완화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증상이 지속된다면 꼭 치과를 내원해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Q2

치아 미백 후 다시 돌아오지는 않나요?

치아미백은 영구적인 것이 아닙니다.
오랜 기간 밝은 치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정기 검진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치아미백 후 주의사항

치아미백 직후 잇몸이 부분적으로 하얗게 될 수 있습니다.

치아미백 후 치아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찬 음식이나 뜨거운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치아 표면에 충분한 단백질이 생성될 때까지, 3~4일까지는 커피, 콜라, 녹차, 카페, 와인처럼 색소가 진한 음식물 섭취와 흡연은 금하셔야 합니다.

치아미백 후 1~2일 정도 치아가 시리거나 잇몸이 따가울 수 있습니다. 증상이 계속되면 반드시 병원에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치실 사용, 올바른 양치질, 규칙적인 스케일링 등 치과 치료 및 주기적인 리터치로 미백 효과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